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이야기

국내온천여행 알아보기

*서툰사람* 2017. 11. 27. 09:00


이제 겨울이 다가오면서 따뜻한 곳으로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곳으로 하나 뽑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온천여행입니다.

온천은 지친 몸을 차분하게 만들어 주기도 하지만 우리의 피부에도 아주 좋은 영향을 줍니다.

오늘은 국내온천여행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부산 동래 온천


주소 : 부산 동래구 온천동 189-134



전설에 의하면 백로가 하늘에서 내려와 미역감는 것을 본 주민이 기이하게 여겨 얕은 샘을 파고 목욕을 한 때부터 온천의 역사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인근에 시외버스터미널과 고속터미널이 있어 교통이 매우 편히하고 주변에 숙박업소가 많이 있어 여행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2. 대전 유성 온천


주소 : 대전 유성구 봉명동 535-8




동국여지승람에 의하면 조선 태조가 새 왕 후보지를 물색하기 위해 계룡산에 들렀다가 이곳에서 목욕하였으며 태종도 이곳을 찾았다고 했다는 유성온천입니다.

유성온천은 수질이 매우 부드러운 편이라 목욕을 하고 나면 비눗물이 씻기지 않은 것처럼 온 몸이 매끄럽다고 합니다.



 

 

 

3. 온양온천


주소 : 충남 아산시 온천동 242-10



온양온천은 우리나라 온천 중 가장 오래된 곳으로 일설에 의하면 이 곳 농부들이 풀을 뽑아놓으면 풀이 저절로 마르고 겨울에도 땅이 얼지 않아 땅을 파본 결과 뜨거운 물이 솟아났다고 합니다.

5,808톤의 1일 용출량으로 모든 숙박시설과 온천탕에서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척산온천


주소 : 강원 속초시 노학동 972-1



1970년 설악산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됨을 계기로 온천개발에 착수하여 1973년 지하 450m 지점에서 53도의 온천수를 얻는데 성공하였는데 이것이 척산온천이라고 합니다.

척산온천은 무취, 무미의 단순천으로 매끄러우며 물빛이 약간 푸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서 알아본 국내온천여행지 잘 보셨나요?

잘 확인하시고 여행계획 세우실 때 참고하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