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친환경 제습기 청소법

*서툰사람* 2016. 11. 3. 00:00


 제습기는 실내의 습기와 함께 공기 중의 잡균도 빨아들이기 때문에 청소를 게을리하면 내부에서 곰팡이와 잡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사용 후에는 물기가 남지 않도록 말끔히 닦아야 합니다. 




물론 사용 중에도 꼼꼼히 청소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일단 탈부착이 가능한 것을 모두 분리합니다. 필터를 분리해서 물로 먼지를 제거한 후 베이킹소다수를 이용해서 필터를 닦습니다. 잘 헹구고 그늘에서 말립니다. 



 

 

 



카트리지에 모인 물은 버립니다. 카트리지를 물과 구연산을 1:1로 섞은 구연산수를 이용해서 닦습니다. 구연산수가 남지 않도록 물로 깨끗이 헹구고 마른 걸레로 잘 닦습니다. 알코올을 카트리지 내부와 외부를 깨끗이 잘 닦고 그늘에서 말립니다. 모드나 부속품도 알코올을 이용해서 닦아줍니다.




 에어컨도 친환경 방법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면 대부분의 경우 필터가 더러워졌다는 신호입니다. 필터의 때는 냄새뿐 아니라 곰팡이와 잡균을 생기게 하므로 오랜만에 작동시킬 때는 반드시 깨끗하게 청소해야 합니다. 




물론 사용 중에 자주 청소해주변 더욱 좋습니다. 먼저 필터를 꺼내서 물을 이용해 먼지를 제거합니다. 물과 베이킹소다를 섞어 만든 베이킹소다수를 이용해서 필터를 닦습니다. 




 

 

 



물로 잘 헹구고 그늘에서 말립니다. 햇빛에서 말리면 필터에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 알코올을 뿌리고 잘 말립니다. 이때 녹차알코올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에어컨 본체의 경우는 공기 흡입구와 배출구의 먼지를 빗자루나 진공청소기를 이용해서 제거합니다. 걸레에 알코올을 묻혀서 닦아냅니다. 필터 깊숙한 안쪽은 녹차알코올이나 알코올을 이용해서 빠른 시간 안에 닦아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