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한글이름 정리

*서툰사람* 2016. 11. 25. 00:00


 많은 예비 부모님들이 앞으로 태어날 아기에게 어떤

이름을 지어줄지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한글이름을 고민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한글이름에 대해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막상 한글이름을 떠올리려면 쉽지가 않은데요.

이렇게 살펴보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가나다 순으로 이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어떠한 이름들이 있는지 찬찬히 살펴보세요.

이렇게 많은 한글 이름이 있는 줄 예전에는

몰랐네요.

정말 많은 이름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이름을 고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가 로 시작되는 이름



가온, 가람 은 많이 들어본 이름이네요.

마음에 드는 이름을 찾으셨나요?


2. 나 로 시작되는 이름



나나, 노아, 노을 등의 이름은 많이 들어보았습니다.

순 우리말 이름이 참 이쁜 것 같아요.


3. 다 로 시작되는 이름



다 로 시작되는 이름은 많이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다빈 정도가 좀 쓰이는 이름인 듯 합니다.



 

 

 

4. 라 로 시작되는 이름



라 로 시작되는 이름 중에는

로와, 루리 가 이쁜 이름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5. 마 로 시작되는 이름



미나 라는 이름을 많이 들어보았는데 

이쁜 한글 이름이었네요.


6. 바 로 시작되는 이름



별, 보람 등의 이름이 이쁘네요.

보슬 이라는 이름은 보람과 슬기를

합친 뜻이었네요.


7. 사 로 시작되는 이름



새론, 세찬, 소미 이름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사 로 시작하는 이름은 많이 있습니다.



 

 

 

8. 아 로 시작되는 이름



아라, 엄지, 은새, 이루리 이름이 이쁘네요.

그러고 보니 다 여자 아이 이름 같아요.

아 로 시작하는 이름이 여성스러운 이름이 많네요.


9. 자 로 시작하는 이름



재찬, 제철, 진솔 이름이 마음에 드는데

이 이름들은 남자아이 이름 같아요.

위에서와는 다르네요.


10. 차 로 시작하는 이름



찬솔이 가장 마음에 드는 이름이네요.

마찬가지로 남자아이에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11. 카 로 시작하는 이름



카 로 시작하는 이름을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12. 타 로 시작하는 이름




타 로 시작하는 이름도 딱히 눈에 뜨는 이름이 없네요.

이러한 이름은 들어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13. 파 로 시작하는 이름



푸르나, 풀잎 이름은 본 적이 있습니다.

파 로 시작하는 이름들은 왠지 상큼한 느낌이

있습니다.


14. 하 로 시작하는 이름



하나, 하늬, 한가람, 한빛 등 많은 이름을 들어보았고

마음에 듭니다.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순우리말로 된 이름이 많이 있으니

잘 생각하셔서 순우리말 이름을 지어보는 것도

의미가 있는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