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수입차 딜러의 중요성

*서툰사람* 2016. 12. 2. 00:00



마눌님은 네모네모한 지프의 레니게이드에 훅 가셔서 외제차니 AS니 이런 것에는 관심도 없으시고...


디젤에 비해 가솔린이 저렴하고...

우리가 생각한 예산으로 차를 살 수 있다는 사실에 매우 만족하면서 얼른 계약을 하자고 하셨지만...


사실 수입차를 사자니 걱정되는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었습니다.




일단 수입차는 A/S가 힘들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터라 인터넷에서 동호회도 가입하고 여기저기 알아보니 수입차딜러가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좋은 딜러란 단순히 차량을 싸게 파는 사람이나

블박이니 선팅이니 하는 여러가지 옵션을 많이 주는 사람이 아니라


내가 사려는 차에 대해 잘 알고 나중에 AS받을 때도 나를 위해 업체에 이야기를 해줄 수 있는 그런 사람을 찾아야 하더라고요.


 

 

 





다행이 우리가 사려는 레니게이드는 카페을 운영하면서 지속적으로 구매자들을 관리해주는 딜러가 심지어 그래서 전국 판매 1순위이며, 본인도 동일한 차량을 운행중인 사람이 있더라고요.


딜러가 있는 청담 매장이 우리가 있는 지역에서 2시간이 넘는 먼 거리였지만 가까운데서 그냥 사자는 마눌님을 꼬셔서 거기까지 가서 상담받고 계약을 했답니다





차를 사기 위해 국산차뿐 아니라 여러 수입차 브랜드들도 주말마다 가서 시승하면서 여러 딜러를 만나보고 실제 차량을 구입하면서 느낀 점입니다.




1. 동호회를 반드시 가입하여 살펴보세요~

우리나라차든 외제차든 어쩔 수 없이 각각의 차량에는 여러가지 결함들이 있습니다.

나와 같은 혹은 내가 사려는 차를 먼저 산 사람들이 실제 차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하는지,

차량의 장단점에 대해 특히 에이에스 센터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들어보면 차를 구입하기전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수입차는  국산차에 비해 딜러가 중요합니다.

이유는 위에서 자세히 설명했으니 지금부턴 좋은 딜러를 찾는 법입니다.

-가능하면 직급이 높은 딜러가 좋습니다. 실적이 좋으니 직급이 올라갔을 거고 때문에 직급이 낮은 딜러에 비해 경험이 풍부하고, 여러가지 혜택적인 면에서 더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업체에서 오래 일한 딜러가 좋습니다. 외제차 딜러들은 각각이 개인 사업차처럼 실적으로 평가 받다보니 실적이 좋은 딜러들은 여러 업체에서 스카웃을 해갑니다. 그러다 보니 어떤 경우에는 내가 차를 산 딜러가 나중에 다른 업체에 가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추후 도움을 받는데 부담스럽겠죠?

-해당차량을 운행중이면 금상첨화입니다. 같은 차량을 운행하고 있으니 여러 상황에서 도움받기가 좋지요.

-계약을 하기전에 딜러에게 여러가지 질문이나 요구조건을 이야기해보세요. 어떤 딜러는 그거 안해도 된다. 필요없다고 하고 어떤 딜러는 원하면 공짜로는 못해드려도 관련 업체를 소개해주겠다, 출고전에 작업해드리겠다고 합니다.

전자보다는 후자가 더 낫습니다. 

딜러도 사람인데... 여러가지 옵션들을 처리해주려면 귀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요구를 필요없다고 내치는 것이 아니라 해주려고 하는 딜러는 더 좋은 딜러일 것입니다.


 

 

 


3. 반드시 여러 지점에서 시승하고 여러 딜러와 상담해보세요~

국산차의 경우 특정 딜러와 가계약? 이런걸 하면 다른 지점에서 시승이나 계약을 몇개월간 할 수 없도록 되어 있다고 하더라고요.

외제차는 그런거 없습니다.

제주 사람이 서울 딜러에게 차를 사기도 하고, 서울 사람이 전라도 딜러에게 차를 사기도 합니다.

따라서 외제차를 구입할 예정이시라면 가능한 여러 지점을 방문해서 상담받고 시승해보시기를 권합니다.

-지점마다 딜러마다 이야기하는 혜택 등에 차이가 있으니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시승의 경우 지점마다 정해진 코스가 있있는데 도심의 경우 고속 주행을 실험하기 힘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에 비해 외곽에 있는 지점의 경우 다양한 도로에서 차를 몰아 볼 수 있어서 차량의 실제 승차감에 대해 좀 더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승 차량의 경우 몇몇 지점의 경우 미묘하게 시승차를 손본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차라도 여러 지점의 차량을 탑승해보시기를 권합니다.




4. 옵션은 신중하고 꼼꼼히 정하기

-국산차와 달리 수입차들은 편의를 위한 옵션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요. 저희가 산 레니게이드만 해도 가솔린 모델은 1종류인데 직물시트;;; 사자마자 시트부터 교체해야할 판이었죠! 때문에 여러가지 옵션을 별도로 하는데 가장 좋은건 전문가인 딜러의 도움을 받는거에요.

그래도 뭘 할지를 정하는 것은 본인인만큼 사전에 동호회 사이트 등을 보면서 어떤 옵션이 유용하고 어떤 옵션이 필요없는지 잘 살펴보고 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