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가위와 풀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가위

는 아이들이 많이 사용하는 학용품인데요...

어떤 제품을 사셨나요? 이해하기 쉽게 사진으로 보면서 이야기 해볼까요?



아마 유치원때 까지는 1~3번의 안전가위를 많이 사용했을 것입니다.

특히 1번은 너무 귀엽지요? 그러나 사면 안되는 가위 중 하나에요~

일단 작아요.. 아이들이 손을 크는데 가위가 작으면 가위 손잡이에 다섯손가락을 다 집어 넣지 못해요.

거기다 대부분의 안전가위는 날이 무디기 때문에 가위질이 잘 안되지요.

5번은 딱 봐도 성인용 가위지료?

그런데 일부러 가지고 왔어요!! 가위 손잡이 때문에요~

아이들 가위를 고를때 제일 중요한 것은 손잡이에요.



이렇게 손잡이가 동그렇게 된 귀여운 가위들 본 적 있죠? 이런 가위는 엄지와 검지만 넣어서 쓰게 되는데 성인들이 쓰기에도 불편하지만 손힘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그야말로 쥐약같은 가위랍니다.

사진의 5번 가위처럼 엄지와 나머지 4개의 손가라락을 넣을 수 있도록 된 가위를 사거나

학생용 가위중에 그런 가위를 찾기가 힘들다면 2-4번 가위처럼 손압이가 큰 가위를 사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안전가위 보다는 4번의 가위가 가위질도 잘되고 쓰기가 좋은데요...

아 그리고 사진에는 없는데 요즘 안전 가위 중에 가위 날에 플라스틱을 씌우지 않고 날 자체를 넓게 만든 것이 있더라고요. 그것도 비추랍니다. 가위질이 잘 안되고, 손잡이가 불편한 경우가 많아요.

난 그래도 너무 너무 불안하다 하시면 안전가위라도 크기가 큰 것을 사야 가위질이 잘 되어요. 가능하면 아이편에 학교로 보내기 전에 가위질이 잘 되는지 엄마가 직접 확인하는게 더 좋고요.

제가 추천하는 가위는 4번 이랍니다.(이것도 손잡이가 조금 작은데요... 어른 가위가 옆에 있어서 그런 것일 뿐 아이들 손에는 잘 맞더라고요... 가위는 아이와 함께 가서 직접 손으로 잡아보고 사는 것이 제일 좋답니다.)

 

 

 

풀..

설마 아이들에게 물풀 사주시지는 않으시죠?

무조건 딱풀로 그리고 크기도 큰 것으로 사주세요~

풀은 풀을 사주는 것보다 아이들에게 풀 사용법을 미리 일러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이들이 풀이 닳으면 돌려서 풀을 올려쓰는 것은 매우 잘합니다. 알려주지 않아도 알아서 해요.

그런데 뭘 못하냐...

풀이 너무 올라와 있으면 뚜껑이 잘 안닫기고, 또 뚜껑에 뭉개져서 풀이 망가지죠?

풀 뚜껑을 닫기 전에 풀을 다시 거꾸로 돌려서 안쪽으로 집어 넣고 뚜껑을 꽉 닫아야 망가지지 않고 오래 쓸 수 있다는 것을 꼭 알려주세요~

또 너무 많이 올려서 쓰면 풀이 부러져서 종이 많이 묻게 되는데 그럼 손이나 옷에도 풀이 묻고 작품도 망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에서 미리 딱풀을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연습시킬 필요가 있어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