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장 중요한 팁!! 미리 예약 하기

5월 말에 가는 여행이지만 전 2월 초에 예약했습니다. 조기예약 특전으로 30만원 할인 받았는데 5월 출발할때 되어서 어머님이 친구분이 같이 가고 싶어 한다고 해서 가격 문의를 했더니 제가 예약할때 보다 50만원이 올랐어요.

즉 전 3달 미리 예약하고 1인당 80 2분이니까 160만원을 아낀거죠.

 

 

 


여행사의 모든 패키지는 보통 3-5달 전에 패키지 상품이 등록이 됩니다. 최초 등록이 되었을때는 저렴한 가격으로 있다가 승객들이 모이고 최소 모객인원이 되면 점점 가격이 올라갑니다. 즉 미리 예약을 하면 저렴해진다는 거죠.

다만 최소 모객인원이 되지 않으면 다른 날짜로 여행날짜를 변경해야하는 사태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이 반드시 출발할 것 같은 날짜를 고르는 것이 좋은데 그게 5월 말입니다.

5월은 일반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여행을 가기 힘든 비수기지만 어버이날 때문에 어르신들에게는 여행의 성수기입니다. 어버이날을 전후로 하는 출발 상품이 같은 5월이라도 조금 더 비싸답니다. 그러니 5월 초보다는 5월 중순이후나 6월초로 예약을 하면 더 저렴하답니다. 그리고 꼭 효도 관광상품이 아니더라도 5월엔 대체적으로 환갑여행으로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가셔서 친구처럼 잘 지내시다 오신답니다.

물론 시댁엔 최종 오른 금액으로 알려드렸습니다.*^^*


용돈드리기

옵션 투어 비용 + 가이드팁(유럽 패키지의 경우 식당 물값 운전기사 팁을 1일당 10유로 정도 요구합니다.) + 1인당 3-40만원 정도 드리면 무안하지 않은 것 같아요.

물론 여유가 되시면 더 주셔도 됩니다.

전 옵션투어 비용이랑 가이드 팁이 310유로 정도였는데 1인당 500유로씩 환전해 드렸어요. 환화 65만원 정도 였어요.

개인 용돈으로 30만원정도 드린건데 사실 물사먹고 간식사먹고 이런 자질구레한 돈 쓰는 걸로 그거면 충분해요.

근데 어른들 가면 막 쇼핑하고 기념품 사오고 하시는데 솔직히 저는 직집 혼자 두분 보내드리는 거라 용돈을 더 드릴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지인분들 선물사고 본인들 기분내려고 쇼핑하실 돈까지 드려야 하나 생각도 들었고요.

 

 

 



그래서 그럼 총 얼마를 썼냐

여행사에 낸 돈이 1인당 유류할증료까지 280만원씩 560

용돈으로 드린 1000유로 = 130만원 내외

총 700들었어요.
패키지를 어떤 수준으로 선택하냐에 따라 비용에 큰차이가 나겠지만 미리 알아시고 완전 고급으로 선택하지 않으신다면 700이면 충분한 것 같아요.

근데 700이면 동남아 보내드리는 것보다 비용대비 효과가 큰 것 같아요.


사실 하*투어, 모*투어 같은 대형 여행사는 가격이 좀 비싸요. 대신 호텔이 좋은 곳을 잡는데 제가 가보니 어차피 호텔에서 지내는 시간이 얼마안되고, 크게 상관없을 것 같아

저는 그것보다 한 급낮은 여행사를 골랐어요.

그랬더니 동일한 일정이지만 메이저 여행사보다 50-100만원 정도 저렴했습니다.

동남아의 경우도 괜찮은 투어 선택하고, 용돈 드리고 하면 1인당 200이상 최소 250정도 잡아야 하는 것 같은데 길어야 4박 5일이잖아요.

 

 

 


5일에 500과 10일에 700

그리고 부모님이나 주변 친지들의 평가를 생각하면 200 더 들인 것 치고 괜찮았다고 생각했어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