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간은 원숭이로부터 진화했다지만, 원숭이는 새를 보고도 그저 새라고 인식할 뿐 그 이상은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간은 새를 보고 나도 날고 싶다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늘을 날고 싶다는 인간의 생각이 비행기를 만들고 제트기를 만들었으며 로켓도 만들었습니다. 그런 일을 할 수 있는 존재는 인간뿐입니다.

 우리의 생각에는 엄청난 힘이 있습니다. 신은 우리에게 그런 힘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그 사실을 모르는 사람도 상당수입니다. 신이 우리에게만 부여한 그 힘을 쓰지 않은 채 죽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인간의 생각이 결국 지금의 현실 세계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 사실을 알면 누구라도 생각의 엄청난 힘을 깨쳐서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내재된 엄청난 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 무척 많습니다. 생각의 힘을 믿지 않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대단해서 큰 일을 이루었다고 말합니다. 신은 특별한 인간을 따로 만들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가 똑같은 인간일 뿐입니다. 그러나 우리 인간이 가지고 있는 생각의 에너지는 엄청납니다. 인간이 신념에 불타오를 때는 정말로 굉장한 파워가 나옵니다. 글로벌 금융위기가 닥쳤을 때도 실적이 계속 늘었던 회사들이 있었습니다. 그런 회사 CEO들은 계속 성장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우리 마음 속에는 신이 있습니다. 우리의 생명은 신의 분신입니다. 간절한 소망이 이루어지는 이유도 신이 마음속에서 그 소망을 들어주기 때문입니다. 신은 지구를 만들고 공기를 만들고 물을 만들고 녹음을 만들고 우리에게 필요한 온갖 것들을 만들어 줬으면서도 그 대가를 바라지 않습니다. 단돈 한 푼조차 가져가지 않습니다. 그에 대해 우리는 감사해야 합니다. 신은 마음속에서 우리가 내는 감사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있습니다. 인간이 생각하는 파동은 실제 현실을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이 가난하면 결코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이 세상이 풍요롭다고 생각하고 살아갈 때 나에게 세상은 그렇게 다가옵니다. 가난한 사고방식을 경계해야 합니다. 가난한 사고방식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생각이 가난하면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사람은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존재입니다. 풍요로움의 씨앗을 뿌린 사람은 열매를 수확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밭에 씨앗을 뿌리는 광경을 바라보기만 하며 자신의 밭에도 싹이 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 봤자 그런 일이 일어날 리 없습니다. 결국 행복의 씨앗을 뿌린 사람은 열매도 수확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은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자신이 뿌린 씨앗을 반드시 스스로 거두어들여야 합니다. 남의 밭만 쳐다보며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본인의 밭에서 열매를 수확할 수 있다고 여기는 것은 큰 착각입니다. 모처럼 행복의 씨앗을 얻었다면 스스로 뿌려서 길러야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