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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무소는 각 지역 주민들의 민원과 행정업무를 처리하는

기관으로 현재는 주민센터로 이름을 바꾸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민센터에서는 주로 서류 및 증명서 발급, 출생신고 등

다양한 일들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을 포함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동사무소의 업무시간 및 이용팁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동사무소 이용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전국에 운영하고 있는 동사무소, 주민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점심시간은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심시간의 경우 직장인분들이 많이 방문해서

이 시간은 피하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점심시간에는 담당 민원 직원이 없는 경우 다소

시간이 지연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간단한 서류 발급의 경우 점심시간과 관계없이

이용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무인민원발급기를 곳곳에 설치하여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간단한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와 주민센터는 평일에만 운영하고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업무를 하지 않기 때문에 직장인분들이

이용에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동사무소, 주민센터에서 처리하고 있는

민원업무를 인터넷으로도 간단히 처리할 수 있도록

민원24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주민등록등본 발급부터 주택, 복지에 관련된

사항까지 모두 처리가능합니다.


위에서 알아본 동사무소 업무시간 및 이용팁 도움이

되셨나요?

업무시간에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민원 24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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