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돗물은 대부분의 가정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돗물을 사용하면 수도요금이 나오게 되는데요.

평소 가정의 사용량만큼 요금을 납부하게 됩니다.

평소 사용량과 비슷한데 요금이 많이 나왔다면 반드시

수도요금을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수도요금 고객센터를 이용해 요금조회하는 방법

알아보려고 합니다.

또한 온라인 민원 신청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요금조회의 내용이 상이하다던가 더많이 나오는 과오납이

생긴 경우 민원신청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수도요금 고객센터 이용을 위해 검색사이트에서 

상수도사업본부를 검색하시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각 지역별로 상수도 사업본부가 다르게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사업본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메인화면에는 민원서비스로 자주찾는 민원이

나와 있습니다.

만약 찾고자 하는 메뉴가 없는 경우 상단 메인메뉴 온라인

고객센터를 클릭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민원 중 요금조회를 클릭합니다.



요금조회에서 본인의 고객번호, 사용자 또는 소유자명을

입력합니다.



고객번호를 모르시는 분들은 요금조회 왼쪽 탭에서

체납분을 클릭하시고 고객번호찾기를 이용하시면

고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량 대비 요금이 많이 나오거나 덜 나온 경우

해당 내용에 대한 민원신고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메인화면에서 민원신청을 클릭합니다.



하단 다양한 민원 내용 중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을

클릭합니다.

오른쪽의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의신청란에 해당 내용을 모두 작성하신 뒤

민원신청을 하시면 해당 내용에 대해 간단히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아본 수도요금 고객센터 조회

잘 보셨나요?

잘 확인하시고 수도요금 제대로 납부하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