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알아보기

*서툰사람* 2017. 6. 13. 00:00


우리는 간혹 지갑 등을 잃어버려 자신이 가지고 있던

카드, 주민등록증 등을 분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신용카드 등만 분실신고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본인의 주민등록증도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의 주민등록증이 어디선가 사용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개인정보와 주민등록증만 가지고도 충분히

범죄에 이용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간단히 할 수 있어 편리하므로

불편하다고 넘어가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검색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곳에서는 개인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서류, 증명서를

발급가능하며 생활에 필요한 민원들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메뉴 민원안내를 클릭하시고 하위메뉴에서

분야별 민원을 클릭합니다.



 

 

 

분야별 민원은 약 5,000여개의 민원을 분야별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첫번째 위치한 주민생활을 클릭하고 오른쪽

상세분야에서 전입전출을 클릭합니다.

하단에는 전입전출 관련 민원이 표시됩니다.

이곳에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를 클릭합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파란색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분실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등록된 아이디에만 사용이

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아이디 로그인을

먼저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한자, 전화번호, 생년월일 등

본인의 사항과 일치한다면 장소와 분실사유에 대해

입력하고 하단에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분실하신 주민등록증은 해당 기능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다시 찾는다해도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위에서 알아본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잘 보셨나요?

개인정보 관련된 것들을 잘 보관하시고

잃어버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