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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사업을 하다가 폐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등록과 폐업 신고의 경우 국세청을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간단하게 개인사업자

폐업신고가 되므로 번거롭게 방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개인사업자 폐업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공인인증서는 가까운 금융권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선 개인사업자 폐업신고를 위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이동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개인사업자 뿐만 아니라

각종 세금과 관련된 업무를 인터넷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신청 및 제출을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관련된 서비스는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으며

신청과 정정은 연중무휴 06시~24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폐업신고 및 휴업신고 그리고 재개업신고의 경우

평일 09시~23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토요일과 일요일을 포함한 공휴일에는

09시~18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탭의 신청업무에서 가장 상단에 위치한

휴폐업신고를 클릭합니다.




폐업신고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또는 기존에 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없는 경우 온라인으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폐업신고와 관련된 내용이 뜨게 됩니다.



기본 인적 사항에는 기본적인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정확히 맞는지 확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신청내용에는 휴업과 폐업 신고서를 선택하시고 휴업

또는 폐업일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유는 기타로 정해주셔도 무방하며 본인에 해당되는

내용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위에서 알아본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간단한 방법

잘 보셨나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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