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보험료는 대부분의 국민들이라면 다 내고 계실텐데요.

건강보험료 납부를 하게 되면 이를 확인하는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예전처럼 직접 발급받으러 가지 않아도 편리하게 인터넷 또는 팩스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무료로 발급가능하므로 없으신 분들은 발급받으세요.

검색사이트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건강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건강보험과 관련된 민원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 위치한 자주 찾는 메뉴에서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합니다.


 

 

 

우선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발급은 국민건강보험과 국민연금보험 두 가지 종류가 가능합니다. 발급용도를 선택하시고 건강보험료를 선택한 후 조회를 누르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보이는 출력 또는 팩스전송을 누르시면 즉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알아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잘 보셨나요?

잘 확인하셔서 필요한 서류 발급받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